fbpx
Back2020년 9월 17일

전자계약 도입 마이워크스페이스, 플랫폼 ‘코메이크’ 쓴다

July 31, 2023

공유오피스 마이워크스페이스가 전자계약 플랫폼 ‘코메이크’의 솔루션을 도입한다.

마이워크스페이스는 코메이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입주기업과 관계된 모든 계약은 전자계약 플랫폼 상에서 이뤄진다. 또 입주한 기업들도 코메이크 전자계약 유료 템플릿을 무상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코메이크 전자계약 서비스는 서명, 보관, 체결 과정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통합지원 한다.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지원되며 카카오톡으로 계약 현황 확인 및 체결 또한 가능하다. 특히 인공지능 솔루션이 적용되어 법률 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계약서 작성과 검토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희영 마이워크스페이스 대표는 “전자계약은 종이계약과 동일한 법적 효력이 인정되면서 최근 많은 기업이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급증하고 있는 입주기업의 수를 고려할 때 코메이크 솔루션은 투입 리소스 대비 비용 효율화 달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민 코메이크 대표는 “계약서 검토와 체결까지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전자계약 과정 전반의 불편함을 해결해 입주 회사의 빠른 정착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전자신문, 백봉삼 기자 https://zdnet.co.kr/view/?no=20200917113900